떠오르는 K팝 걸그룹의 명품, 아이브(IVE)가 뮤직비디오 1억 뷰를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2022년 8월 22일 공개한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뮤직비디오가 지난 9월 26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선 것입니다. 우리 시대의 명품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를 잇는 아이브의 1억뷰 소식과 함께 간단한 멤버 소개와 이전의 논란 이야기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브의 'After LIKE', 발매 36일 만에 1억 뷰, 신기록
걸그룹 아이브는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로 1억 뷰를 달성하면서 지금까지 발매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모두 1억 뷰를 돌파라는 기록과 함께, 통산 세 번째 1억 뷰 달성이라는 신기록도 동시에 세웠습니다. 이번에 1억 뷰를 달성한 애프터 라이크는 앞서 발매한 '일레븐', '러브 다이브'보다 훨씬 빠른 속도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애프터 라이크를 통해 앨범 판매량 총 111만 177장을 판매하며 세 번째 싱글 앨범 만에 '밀리언 셀러'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화려하면서도 완성도 높였다는 평가
이번에 1억 뷰를 넘긴 '애프터 라이크'는 킥 리듬을 기초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매우 화려하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작사가 서지음이 Z세대의 튀는 메시지를 노랫말에 담아냈고, 아이브 멤버 레이가 랩 메이킹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파시컴의 불꽃 연출 뮤직비디오 눈길
또한 애프터 라이크 뮤직비디오는 노상윤 감독과 파시컴이 참여하면서 화려함을 더했습니다. 파시컴은 평창동계올림픽에도 참여한 적이 있는데, 이 '애프터 라이크' 뮤직비디오 불꽃 연출에 참여해 영화의 CG를 떠올리게 하는 스케일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국내 주요 음원에서 1위 유지
아이브는 지난 9월 1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After LIKE' 활동을 마무리했는데도 여전히 'After LIKE'는 음원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요. 37주 차 서클 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After LIKE'로 디지털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멜론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6개의 차트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등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해외 차트에서도 강세
'애프터 라이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최고 순위 23위를 기록했고, 애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 46위에 랭크될 뿐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며 매력을 한껏 뽐내고 있습니다.
아이 윌 서바이브 차용해 중독성 넘치는 곡으로 재탄생
애프터 라이크 뮤직비디오를 살펴보면, '아이 윌 서바이브(I Will Survive)'의 일부를 차용했는데, 아이 윌 서바이브는 지난 2012년 그래미 어워드 명예의 전당 헌액, 롤링 스톤 선정 500대 명곡에 포함되고, 1980년 Grammy Award for Best Disco Recording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그럼에도 아이브 특유의 색깔과 트렌드를 반영해 중독성 넘치는 곡으로 재탄생하면서 모든 세대에게 공감대를 형성케 하는 곡이라는 호평을 듣고 있습니다.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6인조
'MZ 워너비 아이콘'으로 평가받는 아이브(IVE)는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이렇게 6명으로 이뤄진 걸그룹니다. 아이브는 각자의 상징 컬러로 스타일링하고 눈 뗄 수 없는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보여 전 세계 팬들의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장원영 의상 몰아주기 논란
한편, 아이브는 의상이 논란이 된 적도 있습니다. 다름 아닌, 2021 SBS 가요대전 아이브 지난 25일 진행된 '2021 SBS 가요대전'에 참석했을 때의 무대 의상이 논란입니다. 이 행사에서 아이브는 블랙 앤 화이트 콘셉트로 맞춰 입었는데, 유독 장원영만 올 화이트 의상을 입어 장원영의 솔로 무대 같아 보였다는 평을 들었던 것입니다. K팝 아이돌이 글로벌로 급성장하면서 이런 논란은 자주 생기겠지만, 정말 우리 시대 또 하나의 글로벌 K팝 명품이 탄생하길 기다리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블랙핑크, ‘본 핑크’ 200만 장 판매 돌파, 300만 장 대기록은 언제?
블랙핑크, ‘본 핑크’ 200만 장 판매 돌파, 300만 장 대기록은 언제?
‘K팝의 명품’인 블랙핑크(BLACKPINK)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앨범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어요. 글로벌 4인조 걸그룹인 블랙핑크가 2022년 9월 22일, K팝 걸그룹 최초로 앨범 판매량 200만 장을 넘긴
gosanjaculture.tistory.com
블랙핑크, '핑크 베놈' 명품 셀린느 브랜드 언급 이유
블랙핑크, '핑크베놈' 심의부적격, 명품 셀린느 브랜드 언급 이유
여러분,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Pink Venom)'이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습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셀린느를 언급했다는 이유인데요. 그 자세한 사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랙핑크 셀린느 명품
gosanjaculture.tistory.com
명품 브랜드 가방, 목걸이, 시계, 화장품 명품 이야기
명품 브랜드 가방, 목걸이, 시계, 화장품 명품 이야기
명품이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품이란 무엇일까요? 한자로는 名品이라 합니다. ‘이름난 물건’이네요. 영어로는 Luxuries, Luxury Goods라고 합니다. 예전엔
gosanjaculture.tistory.com
'명품왕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T 127 '질주', 글로벌 질주...빌보드 앨범 차드 1위, 12개 차트 진입 (0) | 2022.09.29 |
---|---|
중고품이 더 비싼 리셀 시장, 에르메스와 나이키는 재판매금지 조항 추가 (1) | 2022.09.28 |
블랙핑크, ‘본 핑크’ 200만 장 판매 돌파, 빌보드 1위 달성 (0) | 2022.09.23 |
블랙핑크, '핑크베놈' 심의부적격, 명품 셀린느 브랜드 언급 이유 (0) | 2022.09.05 |
명품 브랜드 가방, 목걸이, 시계, 화장품 명품 이야기 (0) | 2022.09.04 |
댓글